얼마 전에 안드로이드 폰에서 문자가 오기만해도 해킹될 수 있는 버그가 발견 되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 사건과 관련해서 안드로이드 문자 해킹, 안드로이드폰 해킹, 안드로이드 보안 등의 검색어가 생길 정도로 치명적인 문제가 발견 된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보안 업데이트도 아직 언제 될지 정해지지 않은 상태" 입니다. 한마디로 무방비 상태라는 겁니다.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왜냐하면 약점은 만천하에 다 공개되어 있는데 막는 법은 아직 안나왔기 때문입니다.

 

이제 아무 해커라도 맘만 먹으면 문자하나보내는 것으로 여러분의 핸드폰을 해킹 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해커들 중에 단 한명만 나쁜 맘 먹어도 여러분의 핸드폰은 완전히 해킹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문자만 받아도 해킹위험… 안드로이드폰 긴급처방법"이라는 기사가 나와서 아 뭔가 방법이 있나? 하고 읽어봤는데,  "현재 보안패치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전까지는 MMS 기능 설정을 해제하는 등 이용자 스스로 자신의 단말기를 보호해야 한다"라는 말만 있고 , 구체적으로 어떻게 설정하는지는 이야기 하지 않고 있군요.

 

핸드폰에 대해서 상당한 지식이 있지 않은 일반 사람이라면 읽어도 뭘 해야 할지 모를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자를 위해서 MMS메세지를 자동으로 가져오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단,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MMS메세지 자동으로 가져오기를 해제하면 MMS메세지가 왔다는 것만 알려주고 바로 읽수가 없습니다.
(MMS메세지는 영어기준 70글자 이상되는 문제 메세지를 말합니다.)

 

업데이트가 될때까지는 긴문자를 아예 사용하지 않을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라해 보세요.

 

1. 문자 메세지를 터치합니다.

 

 

 

 

2. 아래 빨간 표시된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아래 위로 스크롤 해서 MMS설정을 찾으시고 자동으로 가져오기에 체크표시를 없앱니다.

 

5.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긴문자가 왔을 때 내용이 바로 안보이고 아래 사진처럼 다운로드를 눌러야 내용을 볼 수 있게 변합니다.

 

 

보안 업데이트가 나올 때까지 이렇게 아쉬운 대로 예방을 해놓으면 그나마 낫습니다.

좀더 보안을 강화 하자면,

이렇게 긴 문자가 오면 내용을 보지 않고, 메세지를 보낸 분에게 직접 전화해서 내용을 물어보든지, 짧은 문자 여러개로 나눠서 보내달라고 부탁을 하면 좋습니다.

 

당연히 다른 사람에게 문자를 보낼때도 긴문자로 보내지 말고 짧은 문자 여러개로 나눠서 보내면 좋습니다.

 

더더욱 권장하는 방법은 문자는 아예 사용하지 않고 텔레그램을 이용해서 맘껏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향후에 안드로이드 폰 보안업데이트가 나온다면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알면시리즈 였습니다.

Posted by 작은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