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DARPA 로봇공학 챌린지에서 우리나라가 우승!!

 

와우 우리나라가 세계최고 기술이랍니다. 정말 놀랍죠?
뉴스에는 동영상도 없고 사진도 없고... 그래서 제가 찾았어요.

 

 

일본 원전사고를 계기로 재난 대응 로봇 경연대회를 미국에서 개최했는데요.

우리나라가 1등을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로봇 휴보가 1등하는 장면은 구하지 못했지만 훈련하는 장면의 동영상은 구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아주 멋지게 작동하네요..

 

 

이번 행사는 예선을 거친 25개팀이 이틀간 8개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답니다.

미션은

▲운전하기

▲차에서 내리기

▲문 열고 들어가기

▲밸브 돌리기

▲드릴로 구멍 뚫기

▲돌발 미션

▲장애물 돌파하기

▲계단 오르기 등 8개 과제를 수행해야하는데, 60분 내에 8가지 미션을 가장 많이, 가장 빠르게 수행한 팀이 우승하는 것인데 휴보는 6월5일 열린 1차 대회에서는 벽에 구멍 뚫기 미션에서 시간을 지체해 7점을 획득해 6위에 머물렀는데, 이틀째인 6일 대회에서는 44분 28초만에 모든 미션을 성공하여 8점을 받아 최종우승을 했답니다.

 

다른 팀들의 실력이 어떤지 함 비교해보실래요?

 

 

자랑스런 우리 팀의 소개 동영상입니다.

어려서 태권브이를 보면서 꿈을 키웠다는... ㅎㅎㅎ

세계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네요. ㅎㅎㅎ 

 

Posted by 작은소리
,